이용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김대용(이하”사업자”)가 제공하는 청약서비스 홈페이지 (apply6.roomrent.kr)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사업자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청약서비스 홈페이지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사업자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업자”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또는 계정)”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카카오톡” 및 “네이버”의 통합로그인정보API를 통해 “사업자”에 제공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청약 신청”이란 “사업자”에서 제공하는 주택을 계약함에 있어 자격조건을 심사하기 위한 일련의 행위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 제14조의3, 제17조의2”, “서울특별시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지원에 관한 조례, 제2조, 제16조” 등에 의거하여 진행되는 일련의 절차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개시와 개정]

① “사업자”는 본 약관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사업자”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규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의 개정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문자메시지(SNS 등의 전자적메시지), 로그인 시 동의창 설정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사업자”가 전항의 규정에 따라 약관의 개정 통지와 함께 거부의 의사표시를 최고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사업자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사업자”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사업자”가 이러한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가입신청자가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등록양식상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한 경우에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업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거나 정지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3. 회원등록양식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사업자”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사업자”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사업자”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장애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일정기간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제2항의 2, 4, 5, 6, 7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사업자”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사업자”가 가입완료 메시지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사업자”는 “회원”에 대해 사업자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사업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1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사업자”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사업자”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사업자”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술적 장애 등 예상치 못한 장애로 인하여 사전에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에 사전 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사정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이용의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① “사업자”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업자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전항의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사업자”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문자메시지(SNS등 전자적메시지를 포함한)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게시판 또는 별도의 팝업창 등을 통하여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보호의무]

① “사업자”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사업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수사기관)의 정보제공 요구가 있는 때

2. “회원”이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부정행위 확인 및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때

3.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한 정보제공 요구가 있는 때

제11조 [“사업자”의 의무]

① “사업자”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사업자”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사업자”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청약 신청”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한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다른 회원의 아이디의 부정한 사용

4. “사업자”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사업자”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사업자”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사업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사업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0. “사업자”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사업자”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2. 기타 위법, 탈법 또는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사업자”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업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사업자”에 귀속됩니다.

② “사업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사업자”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권리침해시 조치 등]

① “회원”은 저작권 침해,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으로 자신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에는 사업자에 연락하여 해당 정보의 삭제 및 게시 중단을 “사업자”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는 정보삭제 요청을 받은 경우 권리 침해여부를 판단하여야 하며, 임시조치 및 정보의 삭제, 이용의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제한 등]

① “사업자”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이용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자”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사업자”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사업자”가 인정하는 경우 “사업자”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6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청약 신청” 시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없으며, “사업자”는 “청약 신청” 제반 업무가 완료된 후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사업자”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2.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3.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기타 “사업자”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③ “사업자”는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사업자”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회원”의 정보가 삭제됩니다.

④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사업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사업자”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제17조 [손해배상 및 책임의 제한]

① “사업자”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정보통신망법 등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사업자”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사업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사업자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사업자”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법에 따릅니다.

② “사업자”와 “회원”간 제기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③ “사업자”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사업자”의 본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